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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 무한경쟁 시대의 고객 관리,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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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9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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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과 DBM이 동일함.


어떤 特性을 가진 고객이 잠재적으로 우량한 고객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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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과 DBM이 동일함.




CRM의 기대效果(효과)
경영학 - 무한경쟁 시대의 고객 관리, CRM

어떻게 하면 고객의 이용율을 높일 수 있는가?


순서



잠재 고객은 어디에 있으며 어떤 니즈를 가지고 있는가?
CRM의 개념 CRM의 기대효과 CRM의 실행 CRM 추진의 걸림돌 CRM 성공을 위한 포인트
CRM의 실행
우량 고객을 어떻게 유지할 것인가?


다만, 고객 DB의 중요성은 CRM보다 DBM에서 더 강조함.
기본적으로 DBM도 동일하나, DBM보다 CRM이 One to One Marketing 관점을 더 강조함.
고객의 잠재적 구매 니즈는 무엇인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CRM 추진의 걸림돌
설명

CRM 성공을 위한 포인트



이탈 고객의 이탈 이유는 무엇이며 어떻게 이탈을 막을 것인가?



DBM은 관계 강화보다도 마케팅 활동(Offer)에 대한 즉각적인 reaction response에 초점을 맞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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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의 관념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은 고객에 대한 심층적이고 광범위한 지식을 바탕으로, 개개인에 적합한 차별적 서비스를 개발/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장기적으로 자사의 경쟁력을 제고해 가는 마케팅 program임.





경영학,무한경쟁,고객관리,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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