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인지적 교수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6:50본문
Download : 사회인지적 교수모형.hwp
1. 협동적 수업목표(目標) 설정
수업목표(目標)는 정밀성, 곤란성, 시간, 설정주체 차원에 바탕을 두고 설정되어야 한다.
교수지도법
사회인지적 교수모형
Bandura의 사회인지 관점에 바탕을 둔 5단계 교수모형은 협동성과 개별성의 요구가 반영되어있다아 협동성을 반영하기 위해 사회인지 관점에서 협동적 수업목표(目標)의 설정, 모델링, 상호평가 방법 등을 적용하였고, 개별성을 반영하기 위해 수업목표(目標)의 자기설정, 작업 순서의 절차화, 자기조정 연습, 자기평가 방식을 적용하였다.
2. 원리와 실습순서 제시.
1) 선행학습 진단
수업내용을 본격적으로 제시하기에 앞서 새로운 수업목표(目標)와 관련된 선행학습 요소를 재인하고, 학생들이 학습과제(problem)를 학습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현재의 지식과 기능의 숙련도를 점검하는 단…(투비컨티뉴드 )
사회인지적 교수모형에 대한 자료입니다.
2) 수업목표(目標)의 본질과 진술방식
목표(目標)가 지니고 있는 특징을 목표(目標) 구체성, 목표(目標) 도전성, 목표(目標) 단기성이 있다아
수업 목표(目標)는 구체적인 행동으로 진술해야 하고, 달성하기 어렵고 도전적인 목표(目標)를 주어줘야 하며, 장기 적 목표(目標)를 단기적 하위목표(目標)로 잘게 세분화하여 조금씩 점진적으로 달성하도록 한다.
(3) 자기목표(目標)
교사와 동료 학생과의 토의 및 숙의 결과들을 바탕으로 자기에게 적합한 목표(目標)를 자기 스스로 조정하여 결정한다.
(2) 교사-학생간 협동
교사는 수업 초기에 학생에게 수업목표(目標)에 관련된 발문들을 통해 수업목표(目標)로 학생들을
유도하고 학습자는 수업목표(目標)에 대해 배울 내용들을 통해 유추한다. 교수지도법 , 사회인지적 교수모형사범교육레포트 ,
사회인지적 교수모형에 대한 입니다.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Download : 사회인지적 교수모형.hwp( 75 )
다.
1) 협동적 수업목표(目標)의 설정
협동적 목표(目標)설정이란 학생과 교사가 수업 초에 서로 협동하여 학습해야 할 목표(目標)를 설정하는 것이다. 협동적 수업목표(目標)의 설정은 다음의 3단계를 통해 이루어진다.
(1) 동료협동
제 1단계인 동료협동 단계는 학생들이 교사가 제공한 수업목표(目標)에 대한 단서들을 이용하여 동료 학생 과의 협동적 수의 과정을 거쳐 서로의 학습능력에 근접한 목표(目標)에 이르기까지 유도하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