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ginal]학습장애아의 판별과 행동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4:10본문
Download : 학습장애아특성및진.hwp
지금까지 일반적인 학습장애아의 특성 및 판별 기준(진단)에 대해 살펴보았다.
학습장애아 학습 장애아 학습장애 / (학습장애아)
Download : 학습장애아특성및진.hwp( 67 )
학습장애아 학습 장애아 학습장애
설명
Ⅰ. 서론
학습장애아 학습 장애아 학습장애 / (학습장애아)
Ⅱ. 본론 ( 학습장애아의 판별과 행동 특징 )
Ⅲ. 결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학습장애아의 판별과 행동 특징





순서
다. 아동들에게 있어 학교 생활의 가장 많은 부분이 학습활동이므로 이러한 학습 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학습장애 아동에게 그 원인(原因)을 찾아 대책을 마련해 주어야함은 당연한 일이다. 특히 우리 나라에서도 통합교육의 흐름에 따라 학습장애아들은 일반학교에서 부분적인 통합교육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이 없을 뿐만 아니라 분류조차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따 그러므로 그동안 이루어진 연구들을 토대로 교육 현장에서는 이러한 학습장애아동을 위하여 학습장애아동의 특성을 파악하고, 어떠한 지도방법을 적용하며 그에 따라 어떠한 결과를 기대할 것인지를 면밀히 검토하여 지도방법을 선택하고 가르칠 수 있어야 할 것이다.